경주하이코, COEX와 MOU 체결
상태바
경주하이코, COEX와 MOU 체결
  • 박영애 기자
  • 승인 2018.01.19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화백컨벤션센터(HICO)와 ㈜코엑스(COEX)가 지난 18일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MICE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 날 업무협약식을 위해 변보경 코엑스 사장을 비롯해 조상근 MICE 사업본부 본부장 등 코엑스를 이끌고 있는 핵심 임원들이 경주를 방문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두 센터의 MICE산업 발전을 함께 도모하고, 차별화된 전시ㆍ컨벤션 행사 개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관광프로그램 개발 등을 주요내용으로 담고 있다.

이를 통해 코엑스는 대한민국 대표 전시컨벤션센터로서, 하이코는 새롭게 비상하고 있는 경북권역 대표 컨벤션센터로서 효율적인 베뉴(Venue)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고, 수도권과 지방 센터간의 상생과 협력의 장을 추진할 예정이다.

MOU체결과 더불어 센터 주위의 우수한 관광ㆍMICE 인프라를 직접 체험하는 기회도 가졌다. 지난해 10월 경상북도 주최로 진행된 ‘경북 마이스산업 활성화를 위한 유니크 베뉴(Unique Venue) 공모전’에서 우수 유니크 베뉴로 선정된 교촌마을과 월정교 답사를 진행하고, 최근 들어 더욱 각광받고 있는 경주 주상절리도 함께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윤승현 하이코 사장은 “금번 코엑스와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MICE산업 발전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며, 지속적인 상호협력과 정보교류를 통해 지역특화 컨텐츠를 활용한 MICE 개발 및 센터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