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대만 도원시, 교류협력 방안 모색
상태바
구미시-대만 도원시, 교류협력 방안 모색
  • 김진규 기자
  • 승인 2018.07.20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20일 구미시청 국제통상협력실에서 국제우호도시인 대만 타오위안(桃園)시 여우젠화(游建華) 부시장 일행을 맞이하고, 양 도시간 협력강화 및 교류증진을 위한 면담을 가졌다.

지난 2016년 9월, 구미시와 우호결연을 체결한 도원(桃園)시는 면적 1,220㎢, 인구 250만명으로, 대만 서북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통신, 반도체, 자동차부품산업 등이 발달한 대만 6개 직할시 중 가장 젊은 도시(평균연령 38세)로 구미시와 많은 점이 닮아 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면담에서 “대만 도원시와는 청소년 홈스테이, 도원관악카니발 참가, 공무원 스포츠 교류 등 구미시 자매우호도시 중 가장 활발한 교류를 추진하고 있고, 양 국 교류도 작년 상호 방문 관광객 수가 약 200만명 정도로 활발해진 만큼 앞으로도 양 도시가 지속적인 만남과 교류 협력을 통해 양 국을 대표하는 국제교류도시로 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이에 도원시 여유젠화(游建華) 부시장은 따뜻한 환대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구미시의 첨단산업을 비롯해 도시 발전상에 대해 매우 긍정적인 평가와 함께 찬사를 보냈다.

지난 6월 19일 가우 안 방(高安邦) 교육국장 일행의 구미 방문에 이어 이번 여우젠화(游建華) 부시장 일행 방문을 통해 양 도시는 앞으로 교육, 경제,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실질적인 교류협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