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 농업인회관 및 체험홍보관 준공
상태바
울릉군, 농업인회관 및 체험홍보관 준공
  • 김선희 기자
  • 승인 2018.11.09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릉군 농업인들의 싱크탱크가 될 울릉군 농업인회관이 9일 준공식을 가졌다.

울릉읍 간령길 83-18에 신축된 농업인회관은 지난해 4월 사업비 30억 원을 투입·건축착공에 들어가 부지면적 7,599㎡에 연면적 990㎡규모의 2층 건물로 건립됐다.

1층에는 사무실과 최첨단 앰프시설과 빔프로젝트를 갖춘 해오랑관이 위치하고, 2층에는 슬로푸드관과 6차산업관을 설치했다.

특히 슬로푸드관과 6차산업관에는 각종 슬로푸드 관련 가공교육장비 등을 설치해 농업인들이 언제든지 식품개발 및 전문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 현관입구에 위치한 농업인단체사무실에서는 단체 간의 업무협의를 할 수 있도록 상시 개방할 계획이다.

울릉군농업인회관은 울릉군 농업인단체협의회, 농업경영인 울릉군연합회, 농촌지도자 울릉군연합회, 생활개선울릉군연합회, 한국여성농업인 울릉군연합회, 슬로푸드 울릉군지부 등 6개 단체 352여 농업회원이 이용하게 된다.

또한 농업인회관을 울릉군농업기술센터내에 신축함으로써 농업행정과 기술지원을 한자리에서 할 수 있게 됐고 농업인단체와 행정의 유기적인 협조로 울릉농업발전과 농업인단체의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김병수 울릉군수 비롯해 정성환 울릉군의회의장, 군의원, 울릉군수산업협동조합장, 농업관련 유관단체장, 농업인단체회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