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일자리창출 과제개발교육’ 실시
상태바
경산시, ‘일자리창출 과제개발교육’ 실시
  • 최정석 기자
  • 승인 2018.11.26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산시는 26일부터 오는 28일까지 2박 3일 동안 직원 30명을 대상으로 '2018년 창의인재육성 정책역량강화 일자리창출 과제개발 교육'을 실시한다.

최근 미·중간 무역전쟁과 국내 경제침체 등 국내외 경제동향 및 최근 고용현황을 파악하고, 지역경제 분석을 통한 사업실행계획서 작성 등 맞춤형 실무교육으로 진행해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책역량을 강화시킬 예정이다.

올해 3월부터 시행한 '창의인재육성 정책역량강화 교육'의 마지막 과정인 '일자리창출 과제개발 교육'은 경주대명콘도에서 6급 이하 일자리 관련 공직자 30명을 대상으로 정부의 정책, 현황 분석, 환경종합분석을 통해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를 선정하고 실행계획서 수립, 팀별 발표 등을 통해 공유·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최근 정부의 일자리 정책에도 불구하고 산업구조의 변화, 자동차, 철강 등 주력산업의 침체, 자영업의 어려운 경영 여건 등 우리 경제의 구조적 어려움으로 일자리 창출 효과가 크지 않았다.

이에, 경산시는 지역특성에 부합하는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 지역경제여건을 재점검하고, 미래먹거리 산업 육성 및 지역특화사업 발굴을 위해서 전략과제 발굴, 국가사업 공모, 공직자 정책역량 강화교육 등 다각도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2019년은 더 큰 희망경산으로 도약하기 위해 공직자 여러분들이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변화와 혁신을 선도해야 한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경산형 일자리 창출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