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수, 도로명주소 교육 명예 선생님
상태바
예천군수, 도로명주소 교육 명예 선생님
  • 김상구 기자
  • 승인 2018.11.30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천군에서 전국 최초로 초등학생들이 좋아하는 보드게임을 활용한 ‘도로명주소 부여체계 원리 교육’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미래의 주소 사용자인 초등학생들에게 도로명주소에 대해 관심을 높이고 아이들이 친숙하게 도로명주소를 받아들이고 쓸 수 있도록 돕고자 보드게임을 활용한 도로명주소 교육을 실시하게 됐다.

지난 13일 유천초등학교를 시작으로 19일 감천초등학교 교육에서는 3~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이 진행됐으며, 21일에는 용궁초등학교를 찾아가 교육한데 이어 28일에도 동부초등학교 학생 8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이어갔다.

교육에서는 학생들에게 도로명주소의 부여체계 원리와 도로명주소 안내시설물의 활용 방법 등 도로명주소 전반에 대해 알려주고 도로명주소 보드게임을 통해서 부여체계원리를 자연스레 체득하는 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30일 오전 10시에는 김학동 예천군수가 남부초등학교를 찾아가 일일 명예 선생님으로 도로명주소 체계원리 교육, 동영상 시청, OX퀴즈, 도로명주소 보드게임 등 초등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교육을 진행해 많은 관심을 받았다.

군은 향후에도 풍양초등학교, 지보초등학교, 용문초등학교, 상리초등학교, 은풍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교육을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김학동 예천군수는 “미래의 주소 사용자인 초등학생들이 이번 도로명주소 부여체계 원리 교육을 통해 도로명주소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많이 사용했으면 좋겠다”고 하고, 아울러 “꿈을 잊지 않고 최선을 다해 희망찬 예천의 미래가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