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 '19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실시
상태바
울릉군, '19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실시
  • 김선희 기자
  • 승인 2018.11.30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릉군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1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울릉읍, 서면, 북면 3개소에서 농업인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한해 농사를 마무리하고 이듬해 농사준비에 앞서 해마다 실시되는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새롭게 연구․개발된 신기술을 보급하고 지역 농업인과 농업기술을 공유하는 소통의 장이 되어왔다.

이번 교육은 김윤환 포항시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장의 농업인의 눈높이에 맞춘 '산채·채소 재배기술 및 토양관리방법'과 내년부터 시행되는 '농약허용물질목록 관리제도(Positive List System)'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통해 농업인들의 기대를 만족시키고 교육의 신뢰도를 높였다.

교육에 참석한 농업인들은 “하루가 다르게 변하는 농업환경 속에서 다양한 영농기술과 정보를 습득하는 것은 농업경쟁력 향상과 농가소득 증대에 매우 중요한 밑거름이라 생각한다“고 교육의 중요성을 전했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2019년 1월부터 PLS제도가 전면적으로 시행됨에 따라 농가현장 지도 및 농약의 올바른 사용법과 친환경농자재 지원 등 다양한 지원책을 강구하고 있으며, 새로운 농업기술을 보급하고 영농현장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는데 노력을 기울여 울릉군 농업인 복지향상과 살기 좋은 농업·농촌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