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 공직자 반부패·청렴 결의대회 개최
상태바
울릉군, 공직자 반부패·청렴 결의대회 개최
  • 김선희 기자
  • 승인 2018.12.10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릉군은 10일 군민회관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공직자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울릉군 소속 공직자들의 자발적인 청렴 실천의지 강화 및 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실시된 이번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대회는 개최배경에 대한 안내 및 직원 대표 2명의 청렴 결의문 낭독, 전 직원 반부패·청렴 서약서 제출 순으로 진행됐다.

직원 대표 2명은 공정한 직무수행을 통한 청렴 울릉군 만들기, 각종 부정·부패 척결, 직위를 이용한 부당한 이익 취득 금지, 공무원 행동강령 준수 및 검소하고 청렴한 생활, 건전한 공직분위기 조성을 포함한 결의문을 낭독했고 전 직원은 이에 대한 실천을 다짐했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이번 청렴실천 결의대회는 청렴을 솔선수범하는 공직자가 되기 위한 스스로의 다짐이며, 전 공직자는 공무원 행동강령을 철저히 준수하여 청렴 울릉군 만들기에 앞장서야 한다”라고 전하며 군민에게 신뢰받는 청렴 행정을 구현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울릉군은 공직비리 사전 예방 및 청렴도 향상을 위해 청렴 상시 자가학습시스템, 청백-e시스템 운영, 공사·용역·물품구입에 대한 일상감사 등을 추진 중이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지속적인 청렴 시책을 통해 건전한 청렴문화의 확산 및 청렴도 제고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