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아빠와 놀이마당 ‘달인아빠' 찾기
상태바
청송군, 아빠와 놀이마당 ‘달인아빠' 찾기
  • 권종순 기자
  • 승인 2018.12.10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송군은 지난 6일 청소년수련관 실내집회장에서 영유아 자녀와 아빠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달인아빠를 찾아라’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건강한 출산·양육환경 조성 및 저출산 위기 극복 캠페인의 일환으로 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 청송군지부(지부장 권미순)에서 주관한 이날 행사는 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에서 개발한 파더링 프로그램으로 육아관심도, 신체발달, 정서발달, 인지발달, 의학상식, 출산·육아 관련제도 6개분야 40문제로 구성된 아빠육아인증시험이다.

인증시험 결과 2018년 최우수 달인아빠에는 진보병설유치원 이다은, 이도현 어린이의 아버지 이영철씨가 우수달인아빠에는 청송어린이집 윤재호 아버지, 보라미어린이집 김병관 아버지가 선정됐다.

권미순 지부장은 “육아 인증시험의 목적은 훌륭한 아버지를 가려내는 것이 아니라, 아빠들이 육아참여를 통해 자신감을 가지게 하는 것” 이라며, “시험 점수와 관계없이 오늘 참석한 모든 아빠들이 세상에서 제일 멋진 달인 아빠라는 것을 기억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앞으로도 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 청송군지부와 긴밀히 협력해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한 저출산 극복에 앞장서겠다”며, “더불어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고 필요로 하는 출산·육아정책 개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