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올해 최고 시책 ‘열린군수실’선정
상태바
울주군, 올해 최고 시책 ‘열린군수실’선정
  • 신민규 기자
  • 승인 2018.12.12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주군이 올해 군정 최고의 시책으로 '군민과의 소통창구 열린군수실’운영이 꼽혔다.

울주군은 2018년 한해 군정을 되돌아보고, 주민들의 선호도를 파악하여 향후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군정 최고의 시책을 뽑는'울주군정 BEST 7'을 설문조사했다. 조사기간은 지난 11월 23일부터 5일까지로 지역주민과 군의원, 군 출입기자 등 700명이 참여했다.

설문조사 결과 1위군민과의 소통창구 열린군수실 운영(총무과), 2위울산 최초의 유치원 무상급식 결정(교육체육과), 3위버스승강장 발열의자 설치사업(교통정책과), 4위사랑이 희망! 울주치매안심센터(보건소), 5위 재난관리 최우수 기관 선정(안전건설과),6위 범서 천상~장검마을 연결도로 개설공사(도로과), 7위주민과 함께하는 힐링 꽃동산 조성(생태환경과)이 올해의 군정 BEST 7으로 선정됐다.

특히 1위로 선정된 '군민과의 소통창구 열린군수실’운영은 민선 7기 출범과 함께 주민과의 현장 소통을 강화하여 열린 행정을 구현하고 주민의 불편사항과 민원사항을 적극 해결하였다는 점에서 군민을 비롯한 모든 설문대상자에게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밖에도 주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시책과 사업이 대체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울주군 관계자는 “울주 군정 BEST 7 조사가 주민들의 선호도를 파악하고 한해 군정을 평가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앞으로도 이런 성과를 발판으로 우수한 시책들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하여 행정서비스 향상에 전 공무원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