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 LPG배관망 지원사업 MOU 체결
상태바
울릉군, LPG배관망 지원사업 MOU 체결
  • 김선희 기자
  • 승인 2018.12.21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릉군은 지난 20일 한국LPG배관망사업단과 군단위 LPG배관망 지원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태고의 신비를 간직한 울릉도를 친환경에너지 섬으로 보전하기 위한 사업의 일환인"LPG배관망 지원사업"은 2019년도 산업통상자원부의 국비지원 신규 사업으로 확정되는 등 본격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이번 협약식에는 김병수 울릉군수와 한국LPG배관망사업단 황갑용 단장을 비롯한 공무원 및 관계자 등 9명이 참석했다.

LPG배관망 지원사업은 내년부터 2021년까지 3년간 국비 115억, 도비 27억, 군비 64억, 자부담 23억 등 총사업비 229억 원을 투입해 LPG배관망 저장탱크, 가스배관, 세대별 LPG보일러 설치 등 울릉군 도동·저동일원 약 2,300세대에 LPG를 공급하는 사업이다.

주요 협약 사항으로는 전반적인 지원 사업 업무 수탁 대상지역 주민들에 대한 사업설명회 개최 기본계획 용역 시행 기초, 상세 설계, 공사감독, 시공·검측관리 검수 가스 공급자 및 시공자 선정 등이다.

이 사업이 완료되면 내륙지방에 비해 차별을 받고 있던 울릉군 주민들의 에너지 복지를 실현하고, 지역 주민들의 난방 및 연료비 절감 효과를 기대 할 수 있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육지에 비해 상대적으로 생활에너지 복지수준이 낮은 우리 지역에 LPG가 공급되면 주민들의 에너지 복지가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안전하고 빈틈없는 사업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줄 것”을 사업단에게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