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 '19년부터 ‘청렴 해피콜’ 운영
상태바
울릉군, '19년부터 ‘청렴 해피콜’ 운영
  • 김선희 기자
  • 승인 2018.12.31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렴도 향상과 부정부패 방지 위해
 

울릉군은 청렴도 향상과 부정부패 방지를 위해 공사 등 각종 계약사업과 민원처리가 완료되면 민원인이 이에 대한 만족도 및 담당공무원의 청렴도를 평가하는 ‘청렴 해피콜’을 2019년도부터 시행한다.

청렴 해피콜 측정대상 업무는 공사관리 및 감독, 보조금 지원, 재·세정, 인허가 분야 및 신고·청구·검사·진정 등과 관련된 민원업무가 해당되고, 위 업무에 대한 담당공무원의 민원처리의 신속·정확도, 친절도, 금품·향응 요구 및 수수 여부, 연고관계에 따른 업무처리 등을 감사팀에서 직접 전화·이메일·우편 등의 방법으로 설문조사 하는 방식이다.

그리고 조사과정에서 민원인의 불편사항이나 건의사항을 수렴해 공무원의 불친절이나 불편·개선 사항을 해당 부서에 통보하여 군민의 행정신뢰와 공무원의 청렴도를 높일 계획이다.

한편 2019년 1월부터 울릉군 홈페이지 정보광장의 청렴울릉 메뉴에 울릉군에서 추진하는 청렴 행사 일정, 청렴교육자료, 공직자 부조리신고·공익신고제도를 안내하고 울릉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청렴제안방을 신설·운영한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청렴은 친절하고 공정한 업무처리에서 시작된다”고 강조하고 “청렴해피콜 운영을 통해 행정의 질적 수준을 높여 군민들에게 신뢰받는 울릉군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