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불 없는 영주 만들기 돌입
상태바
산불 없는 영주 만들기 돌입
  • 김덕규 기자
  • 승인 2019.02.07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불감시원 발대식 개최

영주시는 지난 1일 영주시민회관에서 산불전문예방진화대와 산불감시원, 유관기관 등 2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봄철 산불방지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이번 발대식은 근본적인 산불예방대책을 강구하고 초동진화 체제를 구축하는 등 소중한 산림자원과 재산을 보호하고 인명피해를 방지하지 위해 마련됐다. 산불전문예방진화대 및 감시원을 대상으로 산불예방 및 진화방법, 산불발생시 안전사고 예방 등에 관한 기본소양 교육이 이뤄졌으며, 단 한 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는 확고한 의지를 다졌다.

영주시는 본격적인 영농준비기간이 다가옴에 따라 논·밭두렁 태우기가 많이 발생할 것으로 판단하고 56명 7개조로 구성된 산불전문예방진화대 및 산불감시원들을 주요 산불취약지역에 배치해 불법소각에 행위에 대한 집중 단속 및 계도활동을 실시하고, 산불 발생 시 산불진화 헬기 및 진화차량 등을 신속하게 투입해 초동 진화로 산림피해를 최소화시킬 수 있도록 힘쓸 예정이다.

또한 영주시 산불발생의 주원인인 논·밭두렁 태우기, 농산폐기물 등 불법소각으로 인해 산불이 많이 발생하는 만큼 읍면동별 마을단위 공동소각기간을 한시적으로 운영하고, 3월 이후 소각금지기간에는 산림연접지에 불을 놓거나 산불을 낸 사람에 대해는 과태료 부과 및 엄정한 사법처리를 할 방침이다.

영주시 관계자는 “산불취약지역 관리강화와 산림연접지 내 불법소각 행위에 대한 집중 단속 및 계도활동에 힘써 주시길 바라며, 산불 발생 시 초동진화를 위한 대응 태세를 갖춰 시민의 소중한 재산과 산림을 보호하는 데 최선을 다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