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화산·종운 장학회 장학금 수여식 개최
상태바
청도군, 화산·종운 장학회 장학금 수여식 개최
  • 황인문 기자
  • 승인 2019.02.12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산·종운 장학회가 12일 청도군청 대회의실에서 ‘제13회 화산·종운 장학회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여식에는 화산·종운 장학회 대표를 비롯해 이승율 청도군수, 청도교육지원청 교육장, 장학생 및 학부모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장학회는 평소 학업에 충실하고 품행이 단정해 타 학생의 모범이 되는 학생을 각급 학교장으로부터 추천받아 초등학생 15명에게 각 20만원, 중학생 8명에게 각 30만원, 고등학생 7명에게 각 50만원씩 총 89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으며, 2007년부터 올해까지 총 12,250만원을 지급했다.

화산·종운 장학회는 정분옥 여사께서 1954년 화산약국을 개업해 지금까지 청도군민으로부터 받은 사랑에 대한 보답의 의미와 군복무중 전사한 이종운씨 의 후배를 아끼는 마음을 기리고자 2007년에 설립 돼 지금까지 총 13차례의 장학금을 전달해 지역사회의 따뜻한 등불이 되고 있다.

대표는 “오늘 이 자리에 참석한 학생들이 학업에 매진하고 인성을 길러, 남을 배려하고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 더 나아가 사회에 이바지 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해 달라”고 당부했다.

더불어 이승율 청도군수는 “다양한 영역에서 창의력과 개성을 발휘해우리 사회를 빛내는 훌륭한 인재가 돼 주길를 바란다”고 당부를 했으며, “앞으로도 더욱더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