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자율자동차 코딩 캠프 성료
상태바
대구시, 자율자동차 코딩 캠프 성료
  • 최정석 기자
  • 승인 2019.02.19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oT아카데미 개최, 중학생 대상 1박 2일 코딩캠프

대구시는 대구·경북 거주 중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IoT아카데미 캠프형 교육 ‘오늘부터 나도 자율 자동차 코딩왕’ 대회를 참가자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성공적으로 종료 했다.

대구시가 주최하고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주관하는 IoT아카데미 캠프형 교육 ‘오늘부터 나도 자율 자동차 코딩왕’이 지난달에 이어 학부모와 학생의 전폭적인 지지에 힘입어 지난 14일에 2차 코딩캠프가 개최돼 1, 2차를 포괄해 총 84명이 참여했다.

IoT아카데미 캠프형 교육 ‘오늘부터 나도 자율 자동차 코딩왕’은 마인드 스톰 EV3를 이용해 1박 2일 동안 팀별로 자동차 조립부터 프로그램 코딩까지 팀원 간 협동을 통해 자율적으로 수행해 주행 미션을 완료해나가는 교육이다.

캠프 참가비는 전액 지원됐으며, 참여한 학생들은 초빙된 전문 강사에게 블록코딩 및 센서의 활용에 대해 교육받았다. 이후 다음날까지 팀별로 문제해결에 대해 끊임없이 논의하고, 자율자동차를 완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해커톤이란 ‘해킹’과 ‘마라톤’의 합성어로 한정된 기간 내에 참여자가 팀을 구성해 주도적으로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프로젝트를 완성하는 개념을 일컫는다. 해당 캠프는 이러한 개념을 적용해 지역 청소년들에게 협력적 문제해결력을 기르고 경쟁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특히 의미를 가진다.

캠프에 참가한 한 학생은 “평소 코딩에 관심이 있었지만 참여 기회가 없어 아쉬움을 느꼈는데, 양질의 프로그램을 무료로 참여할 수 있게 되어서 만족스러웠다”며 앞으로의 IoT 아카데미 교육 참여에도 적극적인 의사를 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