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LPG배관망 지원사업 홍보
상태바
영양군, LPG배관망 지원사업 홍보
  • 김덕규 기자
  • 승인 2019.02.19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양군은 19일 영양읍 서부 2리 마을회관에서 이장, 마을 주민, 시공업체 및 감리단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찾아가는 LPG배관망 지원사업 설명회’를 가졌다.

영양군은 액화석유가스 저장설비와 배관망을 구축해 배관을 통해 안정적이고 저렴하게 연료를 공급하기 위해 총사업비 217억 원을 확보해 지난해부터 본 사업을 추진해왔으며 오는 10월 말 안정적인 연료 공급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사업 홍보물 등을 배포하고 공사 일정과 연료비 절감 효과 등을 안내했으며 공사 착공 후에 있을 불편사항들에 대해 주민들의 협조를 구했다. 특히 사업 신청 가구가 많을수록 주민 자부담이 줄어드는 사업 특성상 미 신청세대에 대한 신청 독려를 통해 사업 수혜가구 발굴 및 확대에 만전을 기했다.

또한 영양군은 이번 서부 2리 마을회관 방문을 시작으로 오는 26일 서부 3·4리 마을회관, 27일 동부 2리 마을회관을 방문해 설명회를 가질 것이라 밝혀 본격적인 사업 홍보에 나설 것으로 보이며, 지난 11일부터 각 세대 내 배관 공사, 미 신청세대 방문 접수 등을 시행하고 있어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서는 주민들의 긴밀한 협조가 필요한 것으로 판단된다.

한편 이번 영양군 LPG배관망 지원사업으로 영양읍 소재지 주민 약 2,300여 세대가 LPG를 공급받게 돼 연료비가 기존 대비 30% 이상 절감될 뿐만 아니라 안전성과 편의성 또한 대폭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