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정책기획단 발대, 조직 혁신 선도
상태바
포항정책기획단 발대, 조직 혁신 선도
  • 이진혁 기자
  • 승인 2019.02.19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 공무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구성된 ‘정책기획단’이 19일 포항시청 소회의실에서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올해로 5년째를 맞은 정책기획단은 시민체감 민생경제도시 북방경제 협력거점도시 쾌적한 생태환경도시 사람중심 도시재생도시 함께 누리는 안전복지도시 소통협력 네트워크도시 6대 분야 역점 시책을 중심으로 과제를 선정하고, 이 자리에서 지난 4년간의 성과 결과보다 더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연구과제 발굴 등으로 시정 발전에 기여할 것을 다짐했다.

2019년 정책기획단에는 6급 이하 63명의 직원이 11월 대개봉 EXcelsior 구급출동 완전퐝당 전지적 포항시점 음오아예 헬씨퐝퐝 세상을 잇는 공감 유레카 우푸푸등 총 10개 팀을 구성해 생활밀착형 복지 정책 마련으로 행복도시 포항을 실현하기로 했다.

앞으로 기획단은 발대식을 시작으로 팀원들은 연구과제에 맞는 구체적 활동계획을 수립해 월별 소통공감 워크숍과 우수 사례 벤치마킹, 강연회·세미나·포럼 등 관련 행사에 적극 참여토록 해 11월말 최종발표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창의 시책 기획에 필요한 전문능력 함양을 위해 각 분야별 교수·전문가 특강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질적 수준이 높은 아이디어 발굴에 나설 것이다.

이강덕 시장은 바쁜 현안업무 속에서 정책 발전을 위해 다양한 연구와 제안 활동을 추진하는 정책기획단에 참여하게 된 직원들에게 고마움을 전하고, “젊은 직원들이 많이 참여 한만큼 직원들의 상상력이 삶의 질을 높이는 시민체감형 정책이 될 수 있도록 시정의 새바람이 되기를 바란다”고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