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제조업 창업공간 ‘톡톡팩토리’ 개소
상태바
울산시, 제조업 창업공간 ‘톡톡팩토리’ 개소
  • 이은우 기자
  • 승인 2019.02.20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는 20일 제조업 분야의 창업자들을 위한 소규모 제조공간인 ‘톡톡팩토리 동구점’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송병기 경제부시장, 이미영 시의회 부의장, 창업 관련 유관기관장 등이 참석해 톡톡팩토리 동구점 개소를 축하하고 입주 업체를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울산시가 주최하고 울산경제진흥원이 주관하는 톡톡팩토리 사업은 지난 2016년 남구점을 시작으로 2018년 울주점, 북구점, 이번 동구점을 개소한데 이어 다음 달 중구점까지 개소하면 총 5개소가 운영된다.

톡톡팩토리는 제조업으로 성장 가능한 창업기업에게 안정적인 사업수행공간을 제공해 성공적인 사업성장을 위한 토대를 지원하고 지역 내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톡톡팩토리 동구점에 입주한 창업기업들은 입주공간과 시설 지원은 물론 바이오메디컬 특성에 맞게 울산대학교병원 교수진의 멘토 참여를 통한 의료적인 자문과 시험장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등 다양한 연계지원 정보 및 판로개척, 투자지원, 상장까지 이어지는 기업성장 이행안도 안내받는다.

이번에 입주할 기업은 정보통신기술 기반 스마트 헬스케어 키트를 개발하는 ㈜커넥슨, 3D 프린팅 기반 환자맞춤형 의료기기 제품을 개발하는 ㈜넥스트 코어, 고농도 산소공급 및 공기정화, 살균 작용하는 산소농축기를 개발하는 키넷 주식회사, 실시간 상호작용이 가능한 무인화, 자동화 된 AI 코칭 솔루션을 개발하는 ㈜앨리스 헬스케어, 의료기기 출력이 가능한 광중합 3D프린터를 개발하는 ㈜쓰리디케이 등 5개 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