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독립의 횃불 릴레이 개최
상태바
안동시, 독립의 횃불 릴레이 개최
  • 김상구 기자
  • 승인 2019.03.07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3일 대형태극기 만들기 행사

안동시는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시민과 함께 선열들의 고귀한 희생을 되새기고, 독립정신을 계승하기 위한 기념행사와 ‘독립의 횃불 릴레이’를 개최한다.

기념행사는 오는 9일 오후 3시 전국 최초의 항일 의병인 갑오의병이 일어난 안동시청 전정에서 열린다. 독립운동가를 다수 배출한 임하면 출신인 안동시 명예 홍보대사 손병호 씨의 사회로 기념식을 성대하게 시작할 계획이다.

이번 기념식은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매년 2월 마지막 날 개최하던 3.1절 만세재현행사를 더욱 짜임새 있게 구성해 많은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행사로 꾸려질 예정이며, 독립의 횃불 맞이, 점화식, 환영사, 기념사 순으로 진행된다.

본 식에 이은 기념공연에는 국악가수 송소희 씨가 출연해 기념식 열기를 한층 고조시킬 예정이다.

기념공연이 끝나면 국가보훈처에서 주관하는 전국 독립의 횃불 릴레이가 진행된다. 권영세 안동시장, 정훈선 안동시의회 의장, 지역 기관·단체장 및 독립유공자 유족 등을 선두로 시민 100명이 ‘독립의 횃불’봉송을 펼친다. 다양한 계층의 시민이 참여해 3·1운동과 관련된 역사적 장소를 거쳐 임청각으로 향한다.

임청각에 도착하면 석주 이상룡 선생의 증손자인 이항증 선생이 횃불을 이어받고, 참석자 전원이 만세삼창을 외치며 행사를 마무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