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대이초, 생명존중 및 인성 교육 주간 운영
상태바
포항대이초, 생명존중 및 인성 교육 주간 운영
  • 김정자 기자
  • 승인 2019.03.15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대이초등학교는 학교폭력예방 및 생명존중을 위해 지난 11일부터 15일까지 생명존중 및 인성 교육 주간을 운영했다.

학급 단위로 학교폭력, 언어폭력, 사이버폭력의 의미와 예방 방법을 함께 이야기 나누고, 학년 군별 레크레이션 활동으로 학생들의 학년 초 적응을 도왔다.

그 중 학년 군별 레크레이션 활동은 학생들이 서로가 함께 힘을 모으고 격려하면서 생명에 대한 소중함을 일깨우고, 서로에게 관심과 배려가 충만한 소중한 시간으로 채워졌다.

이 프로그램은 1·2학년, 3·4학년, 5·6학년 별로 함께 큰 공굴리기, 놋다리 밟기, 이어달리기, 낙하산 협동 활동, 공 던지기, 친구의 소중한 이름 찾아 불러주기, 꼭꼭 숨은 사랑 찾아 나눠 갖기, 소중한 친구 꼭 안아주기 등 다양한 협동 활동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함께 즐거워하고 도와주고 격려하면서 서로가 한껏 가까워질 수 있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매일 매일 이런 날이었으면 좋겠다’ ‘친구들이 마주 보며 웃어주니 행복하다’ ‘내가 친절해지니 친구도 친절해진다’ ‘친구의 소중함을 다시 느꼈다’ ‘서로 협동하니 놀이가 더 재미있다’ 와 같은 반응을 보였다.

대이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자신을 소중히 생각하고, 다른 사람을 존중할 수 있는 학교문화를 만들어나가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