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홍보대사 ‘기웅아재와 단비’ 위촉
상태바
치매홍보대사 ‘기웅아재와 단비’ 위촉
  • 김정자 기자
  • 승인 2019.03.20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는 20일 이철우 도지사, 경북도광역치매센터장을 비롯해 치매사업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지역방송사를 통해 어르신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기웅아재와 단비를 치매홍보대사로 위촉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치매홍보대사로 위촉된 ‘기웅아재와 단비’는 지난 2016년부터 3년간 경북도 치매홍보대사로 위촉되어 장터, 치매보듬마을, 치매안심센터를 순회하며 치매인식개선과 치매예방 홍보 활동을 해 온 바 있다. 이들은 방송을 통해 경북의 마을 곳곳을 다니며 정감있는 고향이야기로 어르신들께 친숙한 이미지로 인정을 받고 있어 이번에 치매홍보대사로 재 위촉됐다.

한기웅 씨는 “그동안 경북도 치매홍보대사로 활동하면서 치매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게 됐다. 어르신들이 가장 두려워한다는 치매의 인식개선 활동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감사드린다”면서 “치매홍보대사로서 함께하는 치매극복, 함께하는 치매안심센터 홍보활동에도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철우 도지사는 위촉패를 수여하면서 “경북도는 노인인구 증가에 대비해 대표적 노인성질환인 치매극복을 위해 경북의 특성을 살린 우리마을 예쁜치매쉼터와 치매보듬마을을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 두 홍보대사의 적극적인 활동으로 도민이라면 누구나 골고루 치매관리서비스를 받아 치매가 있어도 안심할 수 있는 경북을 널리 알려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앞으로 기웅아재와 단비는 내달 25일 예천군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올해 경북도 치매중점사업인 ‘나눔가치, 가치나눔’ 프로젝트에 본격 투입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