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가족이 함께 해서 행복한 날!'행사가져
상태바
영덕군, '가족이 함께 해서 행복한 날!'행사가져
  • 김선희 기자
  • 승인 2019.04.26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이 함께 만든 도시락으로 봄나들이 가요

영덕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지난24일,저녁 7시에서 9시, 여성회관 1층 교육장에서 자녀와 함께 참여한 14가정(44명)을 대상으로 4월 가족 사랑의 날「가족이 함께 해서 행복한 날!」을 실시했다.

‘가족 사랑의 날’은 바쁜 주중에 수요일 하루라도 정시에 퇴근하여 가족과 함께시간을 보내는 작은 실천이 가족 사랑의 첫걸음이 된다는 의미에서 가족의 소중함을깨닫고 사랑을 확인하는 취지를 가지고 있다.

이번 4월 가족 사랑의 날에는 아동요리 전문가인 강민영 강사를 초빙해, 가족이 함께 봄나들이 도시락으로 해바라기 유부 초밥, 생과일 타르트를 만들었다.

부모, 자녀와 함께 유부초밥을 만들어 해바라기 모양으로 꾸며 도시락을 완성 했고, 생과일 타르트에 쓰이는 생크림을 아빠가 만들어 더 의미가 있었다.

교육에 참여한 가족은 “오랜만에 아이와 함께하는 시간을 가져 즐거웠고, 가족끼리 유대감을 쌓을 수 있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가족 사랑의 날’은 3월 문패 만들기에 이어, 매 월 넷째주 수요일 19시에서 2시간 씩 총 10회기 운영된다.

참여를 원하시는 분은 매 월 초 영덕군청 홈페이지 유관기관소식, 영덕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 공지를 참고하여 신청가능하고, 영덕 군민 중 2인 이상 구성된 가족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특히, 한 부모 및 조손가정, 아빠가 함께 참여하는 가족은 우선순위로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센터에서는 군민 대상으로 4월 22일부터 평일 저녁 7시에서10시까지 초, 중·고등학교 검정고시반인 ‘달빛학교’가 운영되고 있고, 영유아기 학부모 대상으로 동화나라어린이집, 영덕어린이집으로 찾아가는 부모교육등 맞춤교육 실시로 가족 구성원의 역량강화로 가족 관계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