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고, 라오스 국제교류 위한 MOU 체결
상태바
포항고, 라오스 국제교류 위한 MOU 체결
  • 김정자 기자
  • 승인 2019.05.01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고등학교는 라오스 씨엥꽝주 외교부, 교육국과의 협력으로 국제교류 활동에 관한 협약을 추진하였다. 이로 인하여 지난달 28일, 30일에 각각 라오스 학교들인 Long-piew middle-high school, Vang Vieng Ethnics school과의 M.O.U. 체결 및 국제교류에 관한 계획에 상호 합의 하였다.

협약에 따라, 포항고는 양국의 우호증진 및 교육, 문화교류의 큰 틀을 바탕으로, 교수-학습 방법의 교류 및 새로운 교수 방법과 교육에 관한 협력 및 학생과 교사의 온라인 및 오프라인 교류, 양국의 문화교류를 통한 상호이해를 및 기타 양 국의 학교들의 발전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에 대한 상호 지원을 약속했다.

포항고 교장은 “이번 국제교류를 통하여 양 국의 학교 학생들이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상대를 이해하고 세계화 시대에 걸맞는 글로벌 인재 육성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지역의 명문 고등학교인 본교의 학생들이 세계를 무대로 활약하는 모습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라오스 씨엥꽝주 교육국 부국장 보통은 “대한민국의 명문 학교인 포항고등학교가 우리들과 교류, 협력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학교 차원의 교류 활동을 넘어 지역 및 국가 차원의 교류와 발전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M.O.U. 체결식에는 씨엥꽝주 교육국 부국장 보통, 외교부 씨원, 교육청 관계자들이 다수 참석하여 포항고와의 교류에 큰 관심과 열의를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