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출산육아용품 대여실 상시운영
상태바
성주군, 출산육아용품 대여실 상시운영
  • 서현호 기자
  • 승인 2019.05.10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주군은 임신과 출산 및 육아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키기 위해 보건소 내에 ‘출산․육아용품 대여실’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출산․육아용품 대여실’은 짧은 사용기간에 비해 비싼 가격으로 가정에서 선뜻 구매하기 어려운 출산․육아용품들을 무료로 대여해줌으로써 출산 양육가정의 육아부담을 덜어주고 있으며, 올해 1월 8일 보건소 내에서 개최한 ‘성주군 임산부 속 시원한 토론회’에서 임산부, 산모들이 요구한 뉴어라운드위고, 액티비티 가든, 전동 흔들침대 등 엄마들에게 인기가 좋은 8종의 품목을 총 650만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새로 구비하였다.

성장단계별 사용시기가 지나 쓰지 않는 보행기, 장난감, 의류 등 육아용품 기증자들도 있어 육아용품 재활용을 통해 아이를 키우는 가정에 많은 도움을 주고 환경보호, 물자절약에도 기여하고 있다.

그 외 유축기, 젖병소독기, 보행기, 아기침대, 장난감, 도서 등 총 30종 436개의 대여물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대여기간은 출산용품 30일, 육아용품 10일이다.

관내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임산부 및 영유아의 부모는 회원등록 후 누구나 이용가능하며, 출산․육아용품 대여안내 문의는 보건소 ‘출산․육아용품 대여실’로 하면 상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