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미세먼지 책자 대응요령 홍보물 배부
상태바
성주군, 미세먼지 책자 대응요령 홍보물 배부
  • 서현호 기자
  • 승인 2019.05.14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읍면사무소 비치

성주군은 최근 미세먼지의 심각성이 대두됨에 따라 군민들에게 미세먼지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미세먼지 관련 책자 1,000부,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발령시 대응요령 홍보물을 배부한다고 밝혔다.

최근 미세먼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성주군은 군민들에게 미세먼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바로 알면 보인다 미세먼지, 도대체 뭘까?” 소책자를 1,000부를 제작했다. 이 책자는 미세먼지 개념, 미세먼지로 인한 피해, 미세먼지 예경보, 대응요령, 미세먼지 저감방법 등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다.

또한 본 책자는 군민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읍면사무소에 비치되고, 어린이집, 유치원, 노인요양시설, 학교 등에 취약계층 관련 시설, 나아가 유관기관에도 제공할 예정이다.

그리고 미세먼지 취약계층 관련 시설인 어린이집, 노인요양시설에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발령시 계층별 대응요령을 담은 홍보물을 배포한다. 이 홍보물은 벽에 부착하는 형태로 영유아, 노인층 등 계층별로 대응 요령을 단계별로 명시, 누구나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제작됐다.

이병환 군수는 “미세먼지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 대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주민들이 제대로 대응할 수 있도록 홍보를 지속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