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 실시
상태바
군위군,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 실시
  • 김진규 기자
  • 승인 2019.05.14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위군은 군위 1~3세대 희망프로젝트의 첫걸음으로 2019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지난 7일부터 내달 7일까지 진행된다. 접수된 제안은 내달 중 심사를 거쳐 최우수 300만원, 우수 100만원, 장려상 50만원을 수여할 계획이며, 이번 공모전에 참여하는 모든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지급될 예정이다.

참여대상은 군위군 인구정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든지 가능하며, 세부 공모과제로는 1세대를 위한 저출산 극복 및 양육환경 개선을 위한 보육, 돌봄, 교육정책 2세대를 위한 청장년 유입을 위한 일자리, 귀농, 창업, 정주여건 개선 사업 3세대를 위한 고령화에 따른 노인일자리, 노인 돌봄, 복지서비스 인프라 개선 기타 인구정책과 관련한 사항이면 모두 가능하다. 참가방법은 군위군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 우편, 방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군은 이번 공모를 통해 군위군 맞춤형 인구정책사업에 대한 필요성 인식과 관심도를 제고하고 다양한 주체의 참여를 유도하여 정책 수립의 기초를 마련할 방침이다.

김영만 군수는 “현재 군위군이 직면한 인구감소와 소멸위기 극복을 위해서는 정책 수요자의 시각에 입각한 정책수립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제안공모를 통해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인구정책을 마련하여 누구나 살고 싶은 군위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