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 생명문화축제·참외페스티벌 개막
상태바
성주 생명문화축제·참외페스티벌 개막
  • 서현호 기자
  • 승인 2019.05.17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성주생명문화축제·제6회 성주참외페스티벌’이 지난 16일화려하게 개막했다. 지난 16일부터 오는 19일까지 성주 성밖숲 일원에서 개최 되는 이번축제는 올해 특별히 10년만에 참외 페스티벌이 부활하여 더욱더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오후2시 세종대왕자태실에서 생명선포식을 시작으로 축제 서막을 알렸다. 지난달 22일 경복궁에서 태봉안 출정식과 퍼레이드를 통해 채화된 생명의 불씨는 400km를 달려 성주 세종대왕자태실에서 열린 생명 선포식에서 찬란한 생명의 빛으로 타올랐다.

생명선포식에서는 성주군수 및 기관․사회단체, 관람객 등이 참여한 가운데 생명의 존귀함을 공표하는 생명선언문 낭독과 대형 낙관 퍼포먼스가 이어졌다.

축제장 특설무대에서 열린 개막식에서는 4개국 해외민속 공연단과 주제공연, 홍준명 추진위 부위원장의 개막선언으로 시작을 알렸으며, 케이윌, 러블리즈, 김경호 등의 개막 축하공연으로 축제 열기를 한껏 끌어올렸다.

축제추진위 관계자는 “성주만의 차별화된 '2019 성주생명문화축제·제6회 성주참외페스티벌'을 정성껏 준비하여 많은 관광객을 맞이할 준비를 해놓았으니 가족, 연인, 친구 분들과 함께 축제장을 방문하셔서 편안하게 즐기고 행복한 추억 한 자락 만들어가셨으면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