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찾아가는 등불교실’문화탐방
상태바
울진군, ‘찾아가는 등불교실’문화탐방
  • 김선희 기자
  • 승인 2019.05.20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문화체험 통해 타 지역 문화 배울 수 있는 기회 마련

울진군은 지난 15일, 성인문해교육'찾아가는 등불교실'교육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등불교실 문화탐방”행사를 실시했다.

"찾아가는 등불교실 문화탐방"은 평소 등불교실에서 한글, 숫자, 알파벳 등 익숙하지 않은 학업에 열중하느라 지친 어르신들을 위해, 기존 교육방식의 틀을 벗어나 국내 관광명소와 시설을 견학하는 현장중심 교육프로그램이다.

올해는 등불교실 운영마을 어르신들을 모시고“삼척시 천만송이 장미축제” 행사장인 장미공원을 견학했다.

아울러, 삼척시 소재의 동굴신비관, 삼척시립박물관, 해신당공원 등 주변지역명소를 관람함으로써 교육생들이 다양한 문화체험을 통해 타 지역 문화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번 문화탐방에 참여한 어르신들은“다른 지역의 문화와 생활을 체험할 수 있어 좋았고, 무엇보다도 어려운 시절, 학교를 가고 싶어도 갈 수 없었던 한(恨)이 있었는데, 학교에서 소풍가는 기분을 경험할 수 있어 즐거웠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김광대 총무과장은 “이번 문화탐방을 통해 학업에 지친 어르신들이 재충전의 기회가 되었길 바라며, 울진군은 찾아가는 등불교실 문화탐방뿐만 아니라, 경북도 문해대잔치 참가, 도전 골든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관내 만학도들의 배움의 열정을 북돋아 주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