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소싸움축제서 빛난 농촌자원
상태바
청도군, 소싸움축제서 빛난 농촌자원
  • 황인문 기자
  • 승인 2019.05.20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도군은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개최한 2019년 청도소싸움축제기간 동안 청도만의 특별한 농업 ․ 농촌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전시·판매행사를 진행하여 관광객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먼저, 생활개선회가 운영한 감나무식당에서는 향토음식과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건강한 요리로 축제를 찾은 관광객의 입맛을 사로잡았으며, 우리음식연구회에서는 우리음식의 우수성 홍보를 위한 전통 주전부리로 곶감찹쌀호떡과 시원한 수정과 시음 판매 행사로 솔솔한 재미를 더하였다.

또한 전국 최고의 염색기술을 자랑하는 천연염색연구회에서는 감물염색체험과 의류, 가방 등 차별화된 상품 전시 판매로 청도의 아름답고 다채로운 색깔을 뽐내었다.

청도읍성협동조합에서 운영한 청도수제맥주 무료체험관은 복숭아 수제맥주로 이른 더위에 지친 관광객을 달콤한 향과 다양한 풍미로 이색적인 맛 속으로 빠져들게 하였다.

우리꽃연구회에서는 청도의 산과 들의 향기를 그대로 품은 야생화 작품 전시로 수려한 청도의 자연환경을 알리고 찾아오는 관광객들에게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하였다.

농산물 원물소비촉진에 초점을 맞춘 청도대표 가공품 개발을 위해 추진한 가공품시식회에 선보인 과일수제모찌와 천연딸기 주스는 신선하고 독특한 맛으로 많은 사람들이 구입처를 문의하는 등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긍정적인 시장성을 예측하게 하였다.

이승율 군수는 “지역의 전통문화축제인 소싸움축제기간동안 청도의 농촌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 ․ 전시 ․ 판매행사로 지역농특산물 소비촉진은 물론,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에게 소싸움과 더불어 농업․농촌의 소중한 가치를 알려주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