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영천 알림이단, 역사문화 3색 팸투어 실시
상태바
새영천 알림이단, 역사문화 3색 팸투어 실시
  • 서현호 기자
  • 승인 2019.06.17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시는 지난 14~15일 이틀간 온라인 소셜기자단 ‘새영천 알림이단’과 함께 팸투어를 실시했다.

이번 팸투어는 보현산별빛축제와 연계해 축제, 체험, 역사문화 3색 코스로 다양한 투어존을 경험하는 일정으로 진행됐다.

첫 날인 14일 팸투어 참여자들은 축제 현장을 방문해 각종 부스 및 체험관, 천문대 개방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했다. 현장 소식을 발 빠르게 취재하고 영천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에 포스팅해, 축제 홍보 및 주말 축제 현장을 방문할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즐길거리 정보를 제공했다.

둘째 날에는 영천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임고서원, 최무선과학관 등 주요 명소에서 문화관광해설사가 동행해 상세한 해설과 안내를 곁들여 즐겁고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또한 한방테마관광지인 한의마을을 방문해 전시 시설 관람, 자신의 체질에 맞는 한방비누 만들기 및 족욕 등 힐링 체험으로 일정이 마무리됐다.

이번 팸투어에 참가한 알림이단은 축제, 역사문화, 체험 등의 일정을 통해 직접 경험하고 느낀 현장을 콘텐츠에 담아내 홍보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연령대와 지역, 관심 분야가 다양한 계층으로 구성된 알림이단의 취재활동을 통해 매력적인 영천의 모습을 널리 알리고 방문하고 싶은 도시로 거듭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