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푸드 블루베리 열매 따러 경주 동궁원으로
상태바
슈퍼푸드 블루베리 열매 따러 경주 동궁원으로
  • 박영애 기자
  • 승인 2019.06.18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 동궁원에서는 체리열매 따기 행사에 이어 블루베리 열매따기 체험행사를 실시한다.

블루베리 열매따기 체험행사는 이달 30일까지 오전 10시∼12시, 오후 1시∼4시 사이에 진행된다. 체리 열매따기 체험장 맞은 편 블루베리 열매따기 체험을 실시한다.

체험시간은 1인당 15여분이 소요되며, 체험경비는 1인당 6,000원이다.

또한 열매따기 체험 후 무게를 측정해 정확히 200g일 경우 체험비용을 50% 할인해주는 ‘신의 손 특별 이벤트’도 추가해 체험 참여자의 흥미를 더 해준다.

블루베리는 항산화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몸에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암세포 성장과 전이를 막아주는 항암효과와 당뇨병예방, 노화방지, 눈 건강 등 다양한 효능이 있으며, 특히 2002년 뉴욕타임즈가 선정한 세계슈퍼10대 푸드에 선정될 정도로 현대인에게 안성맞춤 건강식품이다.

현재 동궁원은 230㎡ 규모의 시험포장에 다로우, 부루크롭, 스파르탄, 에리오트 등 약 100주의 블루베리를 육성중이며 열매가 가장 맛있게 익는 수확 적기에 맞춰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 할 수 있는 체험을 진행한다.

기존에 실시한 체리열매따기 체험행사와 달리 낮은 곳에서도 쉽게 열매를 딸 수 있어 어린이들의 체험활동에 용이하기 때문에 가족단위로 참여도가 높으며 예정된 일정보다 체험이 조기 종료 될 우려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