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대가야체험축제 평가보고회 개최
상태바
고령군, 대가야체험축제 평가보고회 개최
  • 황인문 기자
  • 승인 2019.06.27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령군은 27일 군청 대가야홀에서 곽용환 군수를 비롯한 이상용 관광협의회장, 군의원, 유관기관단체, 관련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대가야체험축제 평가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평가보고를 맡은 서철현 대구대 관광축제연구소 교수는 2019대가야체험축제는 지난 4월~14일까지 “대가야의 화합”이라는 주제로 개최되어 가야문명을 재조명하고 관광객에게 대가야를 알리는 성과를 거두었다고 평가했다.

특히 국내외 관광객 등 축제참가자 520명이 대가야의 화합과 번영을 염원한 ‘대가야 화합의 띠’ 퍼포먼스는 축제의 분위기를 한층 더 고조시키고 ‘가야레전드게임’, ‘대가야복식 컬렉션’, ‘글로버러 대가야챌린지’, ‘대가야퍼레이드’ 등 매년 새로운 프로그램 운영으로 축제를 찾는 관광객들의 재방문율이 높다는 설문조사 평가와 함께, 타지자체 대비 축제를 위한 관광지 인프라 수준과 공연문화자산의 월등함, 민간단체가 주관하고 지역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한다는 점에서 대가야체험축제 발전성에 대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러나 대가야체험축제의 발전을 위해서는 트렌드에 맞는 먹거리·식당 메뉴 기념품 개발 등 비교적 덜 알려진 수도권 지역을 겨냥한 홍보 활동 개선, 킬러컨텐츠 개발 등은 개선되어야 할 것으로 평가되었다.

한편 곽용환 군수는 “지역 축제는 축제를 넘어 관광산업과 연결되어 대내․외적으로 지역에 알려지고 발전하게 되는 관광상품이다. 오늘 평가를 바탕으로 내년 기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행정에서도 적극 지원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관광분야 수범사례인 관광협의회에서는 내년에도 시대 트랜드에 맞는 관광축제 프로그램 기획운영에 적극 노력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