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키즈교육센터 무료 오픈
상태바
성주군, 키즈교육센터 무료 오픈
  • 서현호 기자
  • 승인 2019.07.02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달간 지역주민 상대로 무료 오픈 이벤트 실시

성주군종합사회복지관 3층에 키즈교육센터와 강당공사가 완료됨에 따라 7월 한달간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무료 오픈 이벤트를 실시한다.

성주군종합사회복지관 3층에 자리잡은 키즈교육센터는 2017년 농림부 지역행복생활권 선도사업에 선정돼 10억 2천만원의 예산을 확보하고, 지역 도의원들의 활동으로 도비 3억 등 총 20억원의 예산으로 준공됐으며, 타지역의 공공·민간 키즈교육센터의 장점을 받아들이고 지역주민들의 욕구를 수렴해 우리군만의 특색있는 실내 놀이 공간으로 만들어졌다.

키즈교육센터 내에는 트랜플린실, 편백놀이터, 공주·주방놀이방, 레고놀이방 등이 있으며, 엄마들을 위한 수유실과 아이들이 자유롭게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도 마련돼 있다.

또 키즈교육센터에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동시에 운영해 지역주민들에게 육아에 대한 정보와 교육 및 체험프로그램 참여를 유도하고 지리적 위치나 여건으로 참여하기 어려운 지역민들에게는 직접 찾아가는 장난감도서관을 운영하여 소외감을 느끼지 않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병환 군수는 “아이들 키우기 좋은 성주군의 첫 번째 성과물로 키즈교육센터가 준공된 만큼 많은 지역주민들이 찾아와서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하고, ‘성주는 즐겁다’가 이곳에서는 매일매일 느낄 수 있도록 관계자들의 관심과 노력을 부탁했다” 회원가입 및 운영시간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