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과수화상병 확산방지에 총력
상태바
경주시, 과수화상병 확산방지에 총력
  • 박영애 기자
  • 승인 2019.07.02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시농업기술센터는 최근 과수화상병이 잇따라 발생함에 따라 청정지역을 지키기 위해 확산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현재 91건이 과수화상병으로 확진됐으며, 면적은 63.7ha에 달한다.

이에 따라 경주시는 과수화상병 진단 및 확산을 방지하고자 사과・배 재배농가 425ha 중 213ha에 대하여 정밀조사계획을 수립하여 지난 6월 3일~14일 1차 조사를 완료했으며, 7월 1일~12일까지 2차 정밀예찰을 실시한다.

또한 농업기술센터 경제작물팀과 각 읍・면・동 상담소장과 선도농가는 함께 과수원에 대해 육안조사를 하고 우리지역에 화상병이 감염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으며, 이달 2일에는 농가 150여 명을 대상으로 화상병 방제 경험이 있는 원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전문 강사를 초빙해 방제방법 및 상황전파를 주제로 사과・배 재배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한편 지난 2월에는 사과・배 재배 농가에 화상병 방제약제 4종을 지원해 약제 살포를 지도했으며, 수시로 농가들에 화상병 관련 안내문자 등을 발송해 홍보활동도 함께 하고 있다.

경주시농업기술센터 최정화 소장은 “화상병은 비바람, 곤충, 새, 작업 도구 등 다양한 방법에 의해 감염될 뿐만 아니라 고온에서 빠르게 전파되기 때문에 여름철 예방과 방제에 더욱더 많은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예방방법으로는 과수원을 청결하게 유지관리하고 특히, 과수원 출입 시 사람과 작업도구를 수시로 소독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