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여행자센터’ 공모 사업 선정
상태바
청도군, ‘여행자센터’ 공모 사업 선정
  • 황인문 기자
  • 승인 2019.07.02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행편의를 제공 위해 총 4억원 투입

청도군은 청도를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여행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청도소싸움경기장 야외주차장 일대에 총 4억원을 투입해 여행자센터를 건립한다고 밝혔다.

여행자센터는 '경북도 여행자센터설치사업'공모에 선정된 것으로, 기존의 관광안내소에서는 수행하지 못했던 복합적인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여행자 휴게공간을 기본으로 관광안내 데스크, 물품보관 및 휠체어·유모차 무료대여 서비스, 산모 수유공간 제공, 관광기념품 판매, 카페테리아, WIFI, 충전장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여행자센터 조성지인 용암온천 관광지구는 용암온천을 비롯하여 소싸움경기장, 소싸움테마파크, 프로방스 포토랜드, 청도와인터널 및 2019년 10월 개장 예정인 청도루지 등을 아우르는 연간 230여만명의 관광객이 집중되는 청도관광의 메카이다.

특히 여행자센터에서 용암온천 관광지구 주요 관광지까지 자가운전으로 2~5분 거리 내에 있어 활용도가 매우 높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여행자센터의 활용도가 높아질 경우를 대비해 2층으로 증축할 수 있는 공간을 별도로 마련하는 등 적극적으로 여행자센터 조성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승율 군수는 “그동안 영유아 동반 여행객, 노약자 동반 여행객들이 여행자센터가 없어 짐을 들고 다니거나, 유모차·휠체어 등을 준비해서 다녀야 하는 등 큰 불편을 겪는 모습을 보고 이번 여행자센터설치사업에 공모신청 했으며, 청도를 찾는 관광객들이 편안하고 가벼운 마음으로 몸과 마음을 충전해서 돌아갈 수 있도록 편의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