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립국악단,“월요비타민”개최
상태바
김천시립국악단,“월요비타민”개최
  • 김나현 기자
  • 승인 2019.07.04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천시문화예술회관에서는 김천시에서 추진 중인 Happy Together김천 운동에 발 맞춰, 7월과 8월 중의 월요일에 김천시립국악단이 직접 시민 곁으로 찾아가는 음악회인 월요비타민을 개최한다.

월요비타민은 김천시문화예술회관이 주최하고, 김성우 지휘자가 이끄는 김천시립국악단이 주관하여 진행하는 공연으로, 전통시장·김천역·공원 및 학교 등으로 직접 찾아가 수준 높은 공연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전통문화예술의 대중화에 기여하고자 진행되었다. 이번 찾아가는 음악회의 부제인 월요비타민은 한 주를 시작하는 월요일에 비타민과 같은 국악연주로 월요병을 해소하여 시민 모두가 행복한 김천을 만들어 나가자는 취지로 정해졌다.

월요비타민공연은 시민들에게 친숙하면서도 국악의 흥과 멋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으며, 쉽고 재미있는 해설을 더해 국악을 보다 편안하고 가깝게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특히 시민이 직접 국악을 경험할 수 있는 참여형 프로그램을 통해,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으로 구성하였다.

월요비타민71511, 황금시장과 평화시장에서 첫 번째 공연을 시작하여, 72211시 김천역 광장에서 두 번째 공연을 개최한다. 이후 8월 중에도 시민이 많이 모인 적의장소로 찾아가 최대한 많은 시민들에게 멋드러진 국악연주를 들려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