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로봇파파’ 공연 성료
상태바
구미시, ‘로봇파파’ 공연 성료
  • 김진규 기자
  • 승인 2019.07.08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권리·가족사랑 뮤지컬 성황리 종료

구미시는 지난 6일 구미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아동권리&가족사랑 뮤지컬 '로봇파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아동권리를 보장하는 아동이 행복한 구미를 위해 처음으로 공연한 아동권리 뮤지컬로 구미시와 LG디스플레이가 공동주최하고 굿네이버스 경북서부지부에서 주관한 이번 행사는 ‘온 가족이 즐기는 아동권리 축제의 장’을 주제로 아동권리 뮤지컬과 나눔체험 부스를 운영해 아동과 보호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의 장이 됐다.

뮤지컬은 오전, 오후 2회 공연으로 나눠서 진행됐으며, 오전은 경북도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오후는 전 시민을 대상으로 개최됐다. 특히 오후 공연은 지난달 10일부터 티켓링크를 통해 선착순으로 예매를 진행했고, 예매 시작 3일 만에 매진되는 등 시민의 관심이 뜨거웠다.

공연은 무대 위에 펼쳐지는 춤, 노래, 연극, 팝핀댄스, 영상 등 다양한 퍼포먼스로 유쾌하고, 때로는 가슴 찡한 감동을 주어 아동권리와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됐다.

또한 부대행사로 아동의 4대 권리인 생존권, 보호권, 발달권, 참여권 주제별로 VR체험, 전통놀이 체험, 아동 정책 의견 수렴 등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담은 나눔체험 부스를 운영하여 공연을 마친 후에도 아동권리에 대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아동권리 뮤지컬 '로봇파파'는 로봇이 된 아빠, 사이보그왕, 지적장애를 가진 삼촌과 자녀가 펼치는 가족 중심 이야기로 아동권리보호와 가족 사랑의 메시지를 담았으며, 지난 5월 27일 '아동이 안전하고 행복한 구미 만들기'를 위해 LG디스플레이 후원금 2,200만원으로 구미시, LG디스플레이, 굿네이버스가 협력해 추진한 아동권리 홍보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