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폭염 취약계층 보호에 나서
상태바
포항시, 폭염 취약계층 보호에 나서
  • 이용덕 기자
  • 승인 2019.07.09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기와병자, 중증장애인 적극 보호

포항시는 8일부터 폭염이 기승을 부리는 다음달 25일경 까지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중 65세이상 노인, 장기와병자, 중증장애인 등 안전 취약계층에 대한 안부확인 등 적극 보호에 나선다.

시는 의료급여관리사 및 통합사례관리사 16명 등으로 안전대책반을 구성하고 중증질환자 및 거동불편자, 사례관리대상자 등 500여명을 대상으로 집중관리하며, 매일 대상자에게 안부전화 및 방문 등을 통해 실태를 파악하고 욕구에 따라 다양한 지원을 펼치게 된다.

남․북구청 및 읍면동에서도 복지공무원 및 민간자원을 적극 활용하여 민관협력으로 관내 취약계층에 대한 보호에 나선다. 특히 관내 지역을 잘 알고 있는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복지통(이)장,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등과 함께 이웃을 살피고 지원을 할 것이다.

폭염기간 중에는 경로당, 마을회관 등 무더위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하며, 특보발령 시 폭염대비 요령 홍보 및 교육도 병행한다. 또한 긴급환자가 발생할 때에는 119 및 관련기관에 통보를 하는 등 신속한 조치로 보호에 철저를 기하기로 했다.

최명환 주민복지과장은 “폭염에 취약한 계층에 대한 안부확인 및 생활실태 파악 등으로 안전한 여름을 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복지사각지대 발견 시에는 기초생활보장수급, 긴급복지지원, 각종 서비스 연계 등을 통하여 저소득 주민 보호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