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전국 산악자전거대회 개최
상태바
경주시, 전국 산악자전거대회 개최
  • 박영애 기자
  • 승인 2019.07.10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양북면 일대, 총31㎞ 400여 명 선수 참여

 

경주시는 문무대왕의 날을 기념해 오는 18일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문무대왕 해양포럼’과 오는 21일 양북면 일대서 전국 산악자전거대회를 개최한다.

오는 18일 열리는 ‘문무대왕 해양포럼’은 문무대왕이 용이 된 날인 7월 21일을 기념하기 위한 ‘문무대왕의 날’ 선포식과 문무대왕 해양대상 시상식, 문무대왕 해양 심포지엄으로 진행된다.

‘문무대왕 해양대상’은 해양과학, 해양문화, 해양교육 각 분야의 발전에 기여한 개인이나 단체에게 시상하며, ‘문무대왕 해양 심포지엄’은 문무대왕에 대한 학문적 연구를 통해 문무대왕을 현대적으로 재조명하고 경주의 발전방향을 모색하는데 그 목적이 있으며, 기조발표와 주제발표, 종합토론 순으로 진행된다.

문무대왕의 날인 오는 21일에는 양북면 일대에서 전국 산악자전거대회가 개최된다. (구)양북초교에서 출발해 이견대를 반환점으로 다시 (구)양북초교까지 돌아오는 코스인 총거리 31㎞로 400여 명의 선수가 참여하며, MTV 크로스컨트리 개인전 12부로 경기가 이뤄진다.

시 관계자은 “2019년 문무대왕 해양포럼 및 전국 산악자전거대회를 통해 문무대왕의 호국·애민정신을 기리고 유적지 문무대왕릉, 이견대, 감은사지를 홍보하는 동시에 전국적으로 청정한 동해 경주 바다를 알리고자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