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우수 독서프로그램’공모 사업 선정
상태바
울진군, ‘우수 독서프로그램’공모 사업 선정
  • 김선희 기자
  • 승인 2019.07.16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인 대상 시 형식 자서전 쓰기 프로그램

울진군이 전국 책읽는 도시 협의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 출판문화산업 진흥원에서 후원하는 올해 우수 독서프로그램 공모 사업에 선정됐다.

전국 책읽는 도시 협의회는 독서생태계 활성화와 책 읽는 공동체 사회구현을 목표로 이번 공모에 30개의 회원자치단체 중 7곳을 선정해 각 1천만원씩 교부했다.

공모 사업을 수행할 울진군 죽변면도서관은 일반인을 대상으로 ‘시(詩)시하지 않은 나의 이야기 책’이라는 프로그램을 계획해 16일부터 선착순으로 프로그램 참여자 15명을 모집한다.

‘시(詩)시하지 않은 나의 이야기 책’프로그램은 일반인을 대상으로 자서전 쓰기, 특히 자서전을 시(詩) 형식으로 작성해 프로그램 참여 후에는 참여자들이 본인의 이야기를 한 권의 책, 즉 작품으로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더불어 참여자들의 작품을 도서관에 전시해 보람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참여자는 8월 7~10월 30일까지 진행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도춘호 교수, 김명인 교수, 이남희 작가와 황지현 번역가 등 국내 명망 높은 강사와 함께 프로그램 활동을 하게 된다.

죽변면 도서관장은“ 고령화 시대에 맞춰 장년층을 위한 공모사업이 선정돼 기쁘게 생각하며 지역 어르신들이 많이 참여해주시길 바라고 앞으로도 군민을 위한 양질의 도서관 프로그램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죽변면 도서관 방문 및 전화로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