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경북 장애인 정보화 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구미시, 경북 장애인 정보화 경진대회 개최
  • 김진규 기자
  • 승인 2019.07.17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시에서는 지난 16일 구미대학교 강당에서 도내 장애인 및 보호자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한국교통장애인협회경북협회 주관으로 “제19회 경북 장애인 정보화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이 날 구미대학교 컴퓨터실에서 시작된 경북 장애인 정보화 경진대회는 장애인들의 정보화 능력 습득으로 장애를 극복하고 이를 통해 사회참여와 직업을 가질 수 있는 용기와 기회를 주고자 마련되었으며, 총 5종목의 경연과 정보화사례 수기 공모를 통해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내어 자신감 향상과 성취감을 얻는 장이 되었다.

시 관계자는 “정보화능력이 매우 중요한 경쟁력이 되는 시대에 오늘 대회를 통하여 장애를 극복하고 뛰어난 실력을 선보여 준 여러분의 열정과 노력을 볼 수 있어서 감사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더욱 정보화 능력을 향상시켜 정보화 시대를 이끌어 나가는 주역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하였다.

한편 김락환 사)한국교통장애인협회경북협회장은 “장애인 정보화 경진대회를 통하여 자신들의 기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는 기회의 장이 되었으며, 대회 참여를 통한 자신감 향상과 다른 장애인들과의 소통 및 교류를 통한 화합의 장이 되었다”고 전하였다.

사)한국교통장애인협회경북협회는 교통사고 피해 당사자들의 단체로서 1995년 설립된 이래 교통사고예방상담지원센터 운영, 교통안전 순회교육, 장애인정보화 지원사업 등 각종 교통사고 예방활동 및 지원을 통해 교통사고 장애인 발생방지 및 교통사고 장애인의 복지증진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