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100인 토론회’개최
상태바
청도군, ‘100인 토론회’개최
  • 황인문 기자
  • 승인 2019.07.17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도군은 지난 16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이승율 군수, 청도군의회 박기호 의장과 의원, 이재훈 경북테크노파크 원장, 이효수 전 영남대학교 총장을 비롯한 대학교수, 연구원, 공무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 7기 1주년을 맞이하여 저출산 인구감소에 따른 지방소멸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고자 대군민 소통의 장(場)인 「100인 토론회」를 개최하여 각 분야별 열띤 토론을 펼쳐 10대 분야 100대 과제를 선정하였다.

이날 토론회는 10대 의제 분야에 관련분야 전문가 100여명을 초청해 군민들의 다양한 의견수렴과 주민공감형 사업 발굴 및 정책 수립으로 새로운 도약을 위한 발판을 확고히 마련하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각 분과는 분야별 전문 교수와 대구경북연구원 박사로 분과위원장을 구성하였으며, 이재훈 경북테크노파크 원장의 기조발제를 시작으로 100여명 분과위원들의 장시간 토론을 통해 미래 청도 건설의 100대 사업을 발굴하였다.

기조연설에서 이재훈 경북테크노파크 원장은 “오늘 이 자리는 4차 산업혁명시대 청도군 미래에 대한 대응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하는 매우 뜻깊은 자리이다. 현재 부가가치창출이 청도군의 핵심숙제라고 한다면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 인근 도시인 대구와의 의료 역할분담 등이 적절하게 필요할 것”이라며 “무엇보다 주인 의식이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