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정경화 바이올린 리사이틀’열려
상태바
구미시, ‘정경화 바이올린 리사이틀’열려
  • 김진규 기자
  • 승인 2019.09.18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클래식의 살아있는 전설 정경화 초청

구미시평생교육원 문화예술회관은 올해 구미문화예술회관 개관 30주년을 기념해 한국 음악계의 살아있는 전설 바이올리니스트 정경화를 초청해 가을의 품격있는 음악회를 올린다.

이번 공연은 정경화가 가장 사랑하는 작곡가 요하네스 브람스의 바이올린 소나타 전곡 연주를 클래식 팬들에게 선사하며 71년의 바이올린 거장의 세월만큼 깊어진 음악 세계를 선보인다.

강열한 음악적 감수성과 거장으로서 예술적 깊이를 더해 온 정경화는 오랫동안 연주를 함께 한 피아니스트 케빈 케너와 함께 시작되는 가을의 계절만큼이나 가슴 속 파고드는 브람스 바이올린 소나타 연주곡으로 음악 팬들의 마음에 오래도록 꽃 피울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공연은 바이올린과 피아노를 위한 소나타 곡으로 프로그램은 피아노와 바이올린의 비중이 대등한 곡으로 이뤄졌으며 정경화 자신의 개성을 충분히 반영한 곡이라는 점이 특징이다.

구미문화예술회관 관장은 “여성 바이올리니스트의 큰 성공을 거두기 어렵다는 통념을 깬 전설의 정경화는 우리 클래식 음악계를 넘어서 한 시대의 상징이다. 그녀로 인해 수많은 후배 음악인에게 열정과 희망의 밑그림을 제시해왔으며 올해 개관 30주년을 기념하는 공연 중 가장 수준 높은 공연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공연은 오는 27일 저녁 7시 30분 부터 100분간 구미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된다. 공연예매는 구미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티켓링크로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