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 태풍대비 재난안전대책본부 운영
상태바
울릉군, 태풍대비 재난안전대책본부 운영
  • 김선희 기자
  • 승인 2019.09.20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릉군은 20일 오후4시 군청 상황실에서 제17호 태풍 ‘타파’ 북상에 따른 사전조치 및 대처상황을 판단하기 위한 ‘태풍 대비 상황판단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태풍은 중형급 세력을 유지한 채 대한해협을 통과하는 것으로 예보돼 울릉도·독도에는 22일 새벽부터 23일 오전까지 최대 200~300㎜의 폭우와 4~8m의 높은 파고가 예보되고 있다.

울릉군은 이날 회의에서 소관 부서별로 사전조치 사항과 대처계획을 보고하고 토의하면서 인명피해 예방을 최우선 목표로 해 각종 공사장, 개발행위사업장, 인명피해 우려지역, 산사태취약지역, 급경사지, 등산로 등 집중호우 취약지역 전반에 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해안으로는 항만·어항시설, 어선 결박·피항, 해안산책로 통제, 해안가 주차차량 등 월파 피해가 우려되는 해안가 저지대로는 사전예찰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그리고 다양한 홍보매체를 통해 기상상황과 국민행동요령을 주민들께 전파하고, 마을별 담당공무원이 직접 현장에 출동해 명예리장 활동도 전개해 나갈 계획으로 밝혔다.

또한 울릉군은 선제적 대응을 위해 태풍 예비 특보 발표에 앞서 20일 16시부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운영하고, 21일부터 전직원 비상근무 체제를 가동해 태풍에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응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