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사회적 경제기업 제품 ‘G마켓, 옥션’서 판매
상태바
울산 사회적 경제기업 제품 ‘G마켓, 옥션’서 판매
  • 이은우 기자
  • 승인 2019.11.18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는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전국적으로 홍보하고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온라인 전문 쇼핑몰인 G마켓, 옥션에 입점하여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판매 기획전은 18일부터 내달 15일까지 개최되며 판매 활성화를 위해 할인 쿠폰이 지급되기 때문에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저렴하게 살 수 있다.

판매 제품은 지역 특산물, 목공품, 패브릭 제품, 도자기 공예품 등 13개 기업 45개 제품이다.

울산시는 최근 소비 패턴의 변화에 따라 연평균 40%의 급성장을 이룬 온라인 쇼핑 분야로 판매 영역을 확대하고, 온라인 쇼핑의 60%를 넘게 차지하는 모바일뿐만 아니라 개인용 컴퓨터(PC)를 통해 전국의 유사 제품과 비교하면서 제품의 경쟁력, 상품성, 대중성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온라인 쇼핑몰 입점을 통해 울산 사회적경제기업의 전국 인지도를 높임과 동시에 제품이 업그레이드 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사회적경제’는 취약 계층의 일자리 창출, 사회서비스의 질 개선 등 사회문제를 해결하면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경제활동을 말한다.

이러한 사회적경제 활동을 하는 기업을 ‘사회적경제기업’이라 하며,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자활기업이 해당된다.

‘사회적경제기업‘은 이윤 추구가 최대 목적인 일반기업과 달리 ‘사회적 가치’ 또는 ‘사회적 목적‘ 실현을 우선으로 하는 ‘사람 중심의 경제’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