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영·호남 농업경영인 교류행사 개최
상태바
김천시, 영·호남 농업경영인 교류행사 개최
  • 윤가영 기자
  • 승인 2019.11.20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천시는 지난 19일부터 오는 20일 영남과 호남의 농업경영인들이 김천시 일원에서 양 지역의 농업발전을 위한 교류한마당 행사를 열었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영·호남 농업경영인 교류한마당은 군산시 농업경영인과 김천시 농업경영인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양도시 농업경영인 상호간 교류행사로 지난 2013년부터 두 단체가 자매결연을 맺은 이후 매년 시행해 영·호남 농업경영인들의 자긍심 고취는 물론 김천, 군산 농업발전의 중심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자리였다고 평가되고 있다.

특히 지난 19일 김천농업인회관에서는 군산시농업경영인회의 환영리셉션이 열렸으며 이날 행사에는 이강창부시장, 김천시의회 백성철 부의장, 전계숙 산업건설위원장 등이 군산시는 최태인 한농연 군산시연합회장을 비롯한 회원, 곽숙화 한여농 군산시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강창 부시장은 “군산과 김천은 지난 1998년에 자매결연을 맺은 후 그동안 여타 자치단체보다 끈끈한 우정과 화합을 다져오고 있다”며 “어려운 농업현실에서 영·호남 농업경영인 교류행사는 큰 의미가 있다. 양 지자체 농업경영인연합회가 더욱 활성화하여 서로 윈-윈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