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첨단베어링국가산업단지 포럼 개최
상태바
영주시, 첨단베어링국가산업단지 포럼 개최
  • 김덕규 기자
  • 승인 2019.11.20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주 첨단베어링국가산업단지 성공추진을 위한 포럼이 20일 영주축협본점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영주 첨단베어링 클러스터 조기조성 시민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포럼은 관계기관 전문가들과 시민들이 모여 영주 첨단베어링 국가산업단지 성공 과 국가산업단지 경쟁력 강화를 위한 계획과 비전을 공유하고 발전 방안을 함께 고민하고 모색하는 자리다.

이번 포럼은 △영주 국가산업단지 조성 사업 추진 경과보고 △경량소재융복합기술센터 김숙환 센터장의 ‘경량소재융복합기술센터 소개 및 지원’ △동양대학교 홍연웅 교수의 ‘성공적인 영주첨단베어링 산업단지 안착을 위한 성공 조건’ 특강 △산업연구원 김동수 연구위원의 ‘지역산업육성을 위한 산업단지 경쟁력 강화 방안 등의 발표로 진행됐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국책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영주 국가산업단지 조성이 경북북부지역 산업의 새로운 희망이 될수 있도록 시민들의 염원을 담아 사업이 조기에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진영 시민추진위원회 위원장과 조관섭 영주상공회의소 회장은 “앞으로도 관계 전문가 초청 간담회, 포럼 등을 개최해 시민들이 베어링산업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의견을 제시 할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