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청보리합창단 - 1주년 기념음악회 성료
상태바
포항 청보리합창단 - 1주년 기념음악회 성료
  • 김정자 기자
  • 승인 2019.12.13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시설관리공단 노인복지회관에서는 지난 12일 “노래하며 함께하며”라는 주제로 노인복지회관 3층 강당에서 “청보리합창단 1주년 기념 음악회”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청보리합창단의 합창공연으로 시작하여 여성 어르신들로 구성된 들꽃 중창단, 소프라노 이후남, 바리톤 김영현 어르신의 솔로 무대로 진행되었으며, 초청공연에서는 클랑챔버오케스트라와 가온누리 어린이합창단이 참여하여 더욱 다채로운 볼거리가 마련됐다.

“청보리합창단”은 포항시노인복지회관 가곡반 수강생 중 70~80대 어르신과 김영길 합창단장이 주축이 되어 만든 합창단으로, 늙지 않고 익어가는 청보리처럼 살아가겠다는 의지로 노래하고자 이름을 지었다고 밝혔다.

김영길 단장은 뜨거운 열정과 노력으로 준비한 연주회가 앞으로도 우리 지역 주민들에게 따뜻한 메시지로 다가가길 바란다며  이번 공연은 우리에게도 감사함을 배우는 귀한 시간이었다고 기쁜 마음을 표현했다.

한 방청인은 어르신들의 고운 선율과 하모니가 너무 감미롭게 가슴을 울렸다며 그들의 인생이 가득담긴 소리였다고 소감을 말했다.

공단 심덕보 이사장은 “공단은 복지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문화와 건강 생활의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재능 지원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외감을 느끼는 계층이 발생하지 않도록 다각도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