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경북도 지정축제 ‘최우수’ 선정
상태바
고령군, 경북도 지정축제 ‘최우수’ 선정
  • 황인문 기자
  • 승인 2020.01.21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에서 축제 현장평가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선정한 올해 경북도 지정 축제에 고령군 대가야체험축제가 도내 ‘최우수’축제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도 지정 축제는 총 14개 축제가 선정됐으며 지난해 축제 개최실적, 올해 축제 개최계획 및 향후 발전가능성 등을 종합해 선정기준에 따라 선정 및 등급결정됐으며 대가야체험축제는 관광상품화 및 축제 변화와 발전 가능성, 축제 기획․운영․홍보 등의 적절성, 전문성, 효율성 등에서 긍정적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고령군은 이번 선정을 통해 경북도로부터 5천5백만원의 축제 운영 예산지원을 받게 되며 추후 2020-2021 예비 문화관광축제로 지정돼 축제 컨설팅 등의 지원을 받아 관광상품의 경쟁력이 지속적으로 강화 될 것으로 예상된다.

2020대가야체험축제는 '황금의 빛, 대가야!'라는 주제로 금관, 금동관, 금귀걸이 등 황금관련 유물이 많음에 착안한 대가야의 '황금'콘텐츠를 활용한 축제를 계획할 계획이다.

곽용환 군수는 “대가야체험축제가 경북도 ‘최우수’ 지정 축제로 선정된만큼 오는 4월 2일부터 5일 개최 예정인 2020 대가야체험축제는 더욱 내실있는 기획과 운영으로 관광객은 물론 지역주민이 화합하고 즐기는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 지속될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