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읍면동 코로나바이러스 비상대응팀 운영
상태바
김천시, 읍면동 코로나바이러스 비상대응팀 운영
  • 윤가영 기자
  • 승인 2020.02.05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천시는 지난 4일 오전 김충섭 시장과 부시장, 실·국장이 참여하는 비상대책 회의를 열어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비상대응 체제를 전 읍면동으로 확대해 추진하기로 했다

이에따라 각 읍면동장을 팀장으로 상활총괄반, 현장대응반, 취약계층지원반을 두어 1팀 3반의 읍면동 비상대응팀을 구성했다.

각 읍면동 비상대응팀은 앞으로 상황총괄반을 중심으로 비상근무체제를 유지하며 SNS를 중심으로 시민들의 불안감을 조장하는 가짜뉴스에 대응하고 현장대응반을 통해 각 마을별로 거주하는 외국인 근로자 또는 해외여행객에 대한 예찰 및 방역관리와 주민들에 대한 홍보활동을 추진하게 된다.

또 취약계층지원반은 마스크 등 방역물품이 필요한 노약자, 장애인등을 발굴해 지원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대책을 통해 현재 김천시 재난안전대책본부 중심으로 추진되는 비상대응체제를 전 읍면동으로 확대해 보다 세밀하고 빈틈없는 방역대책을 추진하겠다는 계획이다.

한편 김천시는 전 공무원이 상황의 중대성을 인식하고 민방위복을 착용하고 근무에 임하고 있으며 출장시에는 마스크를 착용하는 등 시민들의 경각심을 일깨우고 전염병 예방활동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김충섭 시장은 “김천시는 아직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았지만 선제적으로 비상대응 체계를 가동하고 지역사회 역량을 모아 시민의 생명보호라는 최우선 가치를 지키기 위해 전 공직자가 비상체제라는 생각으로 전 행정력을 집중해 추진해 나가야 할 것” 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