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 농업용 모노레일 순회점검 실시
상태바
울릉군, 농업용 모노레일 순회점검 실시
  • 김선희 기자
  • 승인 2020.02.11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릉군은 지난 10일부터 오는 3월 20일까지 농한기에 울릉농협과 합동으로 도 전체 농업용 모노레일에 대한 순회점검 수리를 실시한다.

군은 화산섬 지역의 특수성으로 험준한 경사지가 대부분인 도의 열악한 농업 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2004년부터 농업용 모노레일 지원사업을 시행하여 왔다.

현재 관내 600여 농가 중 밭농업 500여 농가 대부분에 설치되어 고령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농자재와 수확물을 효율적으로 운반하는 등 울릉군의 농업 경쟁력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해왔다.

이번 합동 순회점검은 군에서 모노레일 관련 부품 일체를 전액 무상으로 지원하고 울릉농협에서 점검 기술 인건비를 지원하여 농가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농업용 모노레일 관리요령과 안전교육도 병행하여 농업인들의 안전의식 고취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병수 군수는 “본격적으로 산채를 수확하게 되는 3월말 이전까지 선제적으로 전체 농가에 대한 순회점검을 실시하여 적기에 농작업이 되도록 관계자에게 당부하고 연중 지속적인 순회점검으로 농업인의 영농 고충을 경감하는 한편 울릉에서 생산되는 모든 친환경 농작물의 안정적인 내륙 수송과 고부가가치화로 지역농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